본문 바로가기
취미 사색 IT 컴퓨터

줌(Zoom)사용하기 초대받았을때

by plus stage 2023. 6. 27.

줌(Zoom)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비디오 회의 도구로서, 많은 사람들이 원격 회의와 온라인 소통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줌을 이용하여 화상통화, 채팅, 화면공유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유료 기능을 사용하면 더 많은 기능과 용량을 제공받습니다.

줌 사용법 로고
줌(zoom) 사용하기

줌 사용하기

1)줌 계정 만들기:

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줌 계정을 생성해야 합니다. 줌 웹사이트(https://zoom.us)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 또는 "Sign Up" 버튼을 클릭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계정을 만듭니다.

 

2)줌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줌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줌 웹사이트에서 자신의 운영 체제에 맞는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줌 미팅 참가하기: 미팅에 참가하려면 미팅 호스트가 제공한 미팅 링크 또는 미팅 ID를 알아야 합니다. 미팅 링크를 클릭하거나 줌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참가하기" 또는 "Join a Meeting" 옵션을 선택하여 미팅 ID를 입력합니다.

 

4)비디오와 오디오 설정: 미팅에 참가한 후, 줌은 비디오와 오디오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을 표시할 것입니다. 카메라와 마이크를 사용하여 참여하려는 경우 "비디오 시작" 및 "오디오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5)화면 공유: 화면을 공유하려면 줌 화면 하단의 "화면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참가자들에게 자신의 화면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6)채팅과 기타 기능: 줌은 채팅 기능을 제공하여 미팅 도중에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손을 들거나 퀴즈, 투표 등의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서 줌 사용하기

노트북에서 줌을 사용할 때에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줌 웹사이트에 접속하고 미팅에 참여하는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앱을 따로 설치하지 않고도 줌에 초대되어 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의를 주최하기 위해서는 노트북에서도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여야합니다. 

 

줌에 초대받았을 때 줌 사용하는 방법

  1. 주최자가 초대한 이메일, 또는 카톡을 확인합니다. 초대장에는 미팅에 참여하기 위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줌 앱 설치: 줌 미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줌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데스크톱 컴퓨터의 경우, 줌 공식 웹싸이트에 접속하여 "회의 참여" 또는 "앱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줌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앱 스토어(예: App Store 또는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줌"을 검색하여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3. 줌 미팅 참여: 줌 앱을 설치한 후, 이메일 초대장에 포함된 미팅 링크를 클릭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줌 앱이 자동으로 실행되고 미팅에 참여하게 됩니다. 또는 줌 앱을 실행한 후, 앱 내에서 "미팅 참여" 또는 "Join a Meeting" 옵션을 선택하고, 초대장에 포함된 미팅 ID와 이름을 입력하여 직접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4. 마이크 및 카메라 설정: 미팅에 참여하기 전에 마이크와 카메라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줌 앱의 설정에서 오디오 및 비디오 장치를 선택하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