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일상

11화 흑백요리사 요약 준결승전 진출 요리무한지옥

by plus stage 2024. 12. 10.

10화에서 이태리 맛피아가 고득점으로 8명 중 1등으로 결승전에 진출합니다. 두 번째 결승전 진출자를 가리는 이번 대결은 무한요리지옥입니다. 30분마다 발생하는 탈락자와 두부 1가지를 주재료로 하는 요리의 무한 반복입니다. 요리사들의 창의성과 실력을 볼 수 있는 요리대결입니다.

 

11화 흑백요리사 요약

11화는 세미파이널 준결승전 2차 요리대결입니다. 미션명은 '무한요리지옥'이며 두부를 주 재료로 요리합니다. 30분 만에 하나의 요리를 완성해야 하며 탈락자는 30분에 한 사람씩 발생하는 무한 두부요리 지옥입니다.

천장에서 침대보다 더 부피의 두부가 차곡차곡 쌓여서 내려오는 장면은 긴장감을 더합니다.

창의적 발상과 맛으로 승부하는 미션입니다. 두부는 한 번 가공이 된 상태의 요리이기 때문에 활용범위는 매우 평범합니다. 30분이라는 촉박한 시간 때문에 요리사들은 뛰어다닙니다.

 

11화 흑백요리사 요약본

 

무한 요리지옥 규칙 :

  1. 상금 3억을 차지할 수 있는 결승전 최후 2인중 1명이 생존하는 요리 경연입니다.
  2. 30분마다 1명씩 탈락하며, 30분 내에 하나의 요리를 완성하지 못해도 탈락입니다.
  3. 미션명은 ‘무한요리지옥’입니다. 최후 1인이 나올때까지 요리지옥은 반복됩니다.
  4. 주재료 한 가지 두부를 사용하여 새로운 요리를 30분마다 하나의 요리를 완성해야 합니다.
  5. 매 라운드 요리를 빨리 완성한 사람부터 심사를 진행합니다.
  6. 심사기준 : 주인공이 주재료인가? 창의적인가? 완성도는 어떤가?

 

셰프들의 두부요리 1번째 대결

  1. 트리플 스타 : 두부를 으깨서 만든 샐러드입니다.
  2. 요리하는 돌아이 : 톳두부 무침 스낵느낌으로 만들자는 요리의도입니다. 참치로 감싼 톳두부 무침입니다. 
  3. 정지선 : 황금두부입니다. 홍콩요리 노른자를 볶아서 한식화 시킨 요리입니다. 두부는 튀기고 황금색 노른자 소스를 올린 요리입니다.
  4. 이모카세 1호 : 만두를 30분 내에 완성합니다. 고기가 들어가지 않아도 맛있는 만두, 표고버섯과 야채가 들어간 맛있는 만두를 만들었습니다.
  5. 최현석 : 마파두부 밀라네제 중식과 이탈리안 푸드를 응용한 요리입니다. 마파두부 리조토 양갈비 조합입니다. 
  6. 에드워드 리 ; 두부의 맛이 좋기 때문에 차갑고 부드럽게 요리합니다. 두부, 잣, 사과, 소이밀크를 재료로 한 잣, 아보카도 & 두부 수프입니다. 두부콩 잣이 잘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7. 장호준 : 간모도키 앙가케 요리입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요리라서 아슬아슬하게 시간을 맞춘 요리입니다. 완성도 높은 일본식 요리입니다.

첫 번째 미션이 끝나고 1명의 탈락자가 지목됩니다. 모든 요리의 맛과 완성 도는 높았습니다. 그렇지만 두부의 활용도가 전혀 느껴지지 않은 요리가 하나 있습니다. 백수저 최현석입니다. 두부가 끼치는 영향력을 간과한 최현석 셰프는 앞으로도 즐겁고 남들이 하지 않는 요리를 하겠다고 당당히 퇴장합니다.

 

셰프들의 두부요리 2번째 대결

  1. 이모카세 1호 : 두부찌개 요리입니다. 얼큰한 한식요리입니다. 집밥요리의 칼칼함이 좋습니다.
  2. 정지선 : 두부딤섬입니다. 안에 있는 소를 두부 대파를 넣었습니다. 구울 때 담백함을 유지하기 위해 기름은 많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3. 장호준 : 풋콩 두부 그라탱 요리입니다. 두부와의 조화로운 맛을 추구합니다.
  4. 요리하는 돌아이 : 두부 스프링롤 요리입니다. 마이크로 고수와 라임주스를 살짝 뿌립니다. 처음 만든 요리가
  5. 트리플 스타 : 두부 멘보자라는 창작요리입니다. 부드러운 식감과 대비되는 식빵을 중식과 양식적인 포인트를 넣어서 색다른 요리를 합니다. 과연 속두부가 익을 것인가 관건입니다. 두부는 익지 않았습니다.
  6. 에드워드 리 : 두부와 해산물이 잘 어울리는 점을 활용합니다. 가리비와 두부의 식감이 비슷함을 이용합니다. 두부를 가리비모양으로 잘라내고 가리비처럼 굽고 가리비도 구워서 한 접시에 높습니다. 구운 가리비와 구운 두부의 절묘한 조화입니다. 재료와 사물을 바라보는 창의력 있는 색다른 요리가 놀랍습니다.

두 번째 두부요리대결의 탈락자는 백수저 정지선입니다. 두부를 넣은 딤섬은 빵의 맛이 두부의 맛을 가렸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두부의 여왕 정지선은 “뜻깊은 시간이었고 재미있게 요리했기 때문에 후회는 하지 않습니다.”라는 멘트를 남기고 퇴장합니다.

 

 

셰프들의 두부요리 3번째 대결

  1. 이모카세 1호 : 두부 쑥갓무침 요리입니다.
  2. 트리플 스타 : 우럭 두부찌개 한식으로 준비합니다.
  3. 장호준 : 피스타치오 시리아에(두부무침) 요리입니다. 부드러운 요리입
    니다
  4. 요리하는 돌아이 : 두부 시저샐러드 요리입니다. 두부가 살린 샐러드입
    니다.
  5. 에드워드 리 : 계란노른자 소스를 곁들인 훈제두부와 오리고기입니다. 제스민 티로 두부를 훈연한 맛있는 요리입니다.

이번 탈락자는 이모카세 1호입니다. 여전히 손맛과 음식맛은 살아있는 요리였습니다. 그러나 창의성에서 밀려났습니다. “음식장사라는 게 가끔은 지치고 힘들 때가 있는데 이번 기회에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라는 말을 남기고 겸허히 떠나는 이모카세 1호님입니다. 다시 가게로 돌아가는 이모카세 1호를 모두 응원합니다.

 

 

셰프들의 두부요리 4번째 대결

  1. 트리플 스타 : 마파두부를 스테이크처럼 만들었습니다. 두부를 전분을 묻혀서 취향은 중식이지만 서양 테크닉을 쓴 소스가 훌륭합니다. 
  2. 요리하는 돌아이 : 두부 떡갈비 샌드위치입니다. 연겨자를 살짝 찍어서 먹습니다.
  3. 장호준 : 차돌 두부 덮밥을 준비합니다. 두부를 감자전분 묻혀서 튀겼습니다.
  4. 에드워드 리 : 치즈와 같은 두부의 식감을 이용합니다. 요리의 따뜻함을 유지하기 위해 10초 남기고 오븐에서 두부를 꺼냅니다. 대형 두부요리이며 치즈대신 두부 큰 판을 썼으며 매운 아시안소스를 사용했습니다. 
    고추장, 칠리오일, 굴소스 등으로 만든 소스입니다. 치즈느낌이 나는 한국인이 좋아할 맛입니다.

4번째 두부요리 탈락자는 백수저 장호준입니다. 창의성과 완성도에서 조금 밀렸습니다. “저는 일단 먼저 탈출합니다. 바이바이 ~~ 노래와 춤으로 웃음을 남기며 퇴장합니다.” 장호준 셰프의 씩씩한 모습이 최선을 다한 자의 모습으로 매우 훈훈한 장면을 만들어줍니다.

 

준결승전 2차미션 공개장면

 

12화 예고

30분이라는 시간에 긴장과 안도의 시간을 반복합니다. 

무한 요리지옥이 맞다는 느낌으로 다시 대결은 시작됩니다. 집중력과 아이디어가 떨어지며 정신력이 혼미해질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제까지 생존한 3인의 요리사는 계속되는 두부요리지옥에서 다음화를 예고합니다.
뇌에서 지진이 난다고 인터뷰하는 요리하는 돌아이입니다. 

2시간째 요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차분하게 요리하는 트리플스타입니다. 

시차적응이 안 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집중력과 창의력을 보이는 에드워드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