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일상

흑백요리사 8화 요약 편의점 레스토랑 미션 넷플릭스 다시보기

by plus stage 2024. 12. 7.

흑백요리사 8화는 7화에서 탈락한 요리사들의 패자부활전이 벌어집니다. 재료는 편의점 재료를 주재로 요리로 탈락요리사들의 부활의 기회로 이어집니다. 3라운드 3번째 이야기입니다. 이 대결에서는 3 사람이 생존합니다. 생존자가 결정되고 난 후 4라운드 흑백 혼합팀전 레스토랑미션이 시작됩니다.

 

흑백요리사 8화 요약

이번 8화에서는 3라운드 팀별 대결에서 탈락된 요리사들의 경연입니다.

대결의 시작과 함께 요리사들은 편의점 재료를 이용해 창의적이고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에 재료를 선택하고 요리를 완성해야 합니다. 

요리가 끝나는 데로 심사위원이 심사를 합니다.

 

8화 흑백요리사 요약본

 

3라운드 3번째 대결

1. 황진선 셰프는 중식의 소고기 양상추 쌈을 응용한 요리입니다. 편의점의 간단한 요리이며 가장 빠른 요리입니다. 

맛의 완성도는 B, 평범한 맛의 술안주 요리입니다.
2. 최강록 셰프는 고추 꽁치, 편의점스러운 자연스러운 음식, 고추참치 같은 고추꽁치를 만든 술안주입니다. 

간단한 재료로 맛있는 요리를 완성했습니다.
3. 요리하는 돌아이는 라면 2개를 이용해 만든 팟타이요리입니다, 너구리라면, 골뱅이, 맛살을 이용한 요리입니다.
4. 정지선 셰프는 라면 유포면, 하얼빈 로컬음식으로 고춧가루를 대신해청양고추를 조리했습니다. 유포맨 요리를 재현했습니다.
5. 중식 여신은 궁보 치킨 초면, 씸플 한 직관적인 음식 단짠의 직관적인 맛으로 궁보소스를 재현했습니다. 라면을 삶았다가 튀긴 점을 칭찬합니다.
6. 선경 롱게스트는 미국식 차우면, 비슷한 맛을 만들었습니다.
7. 나폴리 맛피아는 밤 티라미수, 빵속 크림을 이용하여 만든 디저트입니다. 편의점 재료를 이용해 조화롭고 맛있게 만드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두 심사위원이 웃으며 맛있게 시식합니다.
8. 조은주 셰프는 파인애플을 곁들인 닭가슴살, 고급스러운 느낌의 음식입니다.
9. 히든 천재는 구운 양배추와 크래미를 곁들인 참치마요 토스트, 양배추 탄향이 좋았습니다.
10. 불꽃남자는 편의점 카로차를 만들었습니다. 한밤 중 식욕을 돋게 하는 음식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모든 심사가 끝나고 추가 생존자를 결정할 시간입니다. 나폴리 맛피아의 밤 티라미수는 심사위원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고, 정지선 셰프의 라면 유포면과 요리하는 돌아이의 라면 팟타이도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결국 세 사람은 부활했고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패자부활전 편의점 미션

 

오늘은 3라운드 미션이 끝나고 난 후 안성재 셰프가 요리를 만들어 생존자 15명에게 요리를 대접합니다. 모수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잉걸불에 태운 도토리 국수입니다. (Tip : 잉걸불이란 장작에 타고 있는 불을 말합니다.) 오랜만에 스튜디오가 훈훈해집니다.

 

4라운드 흑백혼합 팀전 레스토랑 미션

패자부활전 편의점대결이 끝나고 생존한 3명의 요리사와 기존의 팀전 승리자 12명은 다음 팀전 혼합 레스토랑 미션 4라운드에 진출합니다.

 

레스토랑 미션 규칙 :

  1. 이번 4라운드에서는 15명 중 8명만 살아남아 다음 단계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2. 프로그램 시작하기 전 미리 우승후보 예측투표를 하였습니다. 이때 예상 득표를 가장 많이 받은 예상 승리자 3명이 헤드셰프가 됩니다. 헤드셰프는 자신과 뜻이 맞는 요리사를 뽑아 팀을 구성하게 됩니다. 각각 투표에 최다 득표한 헤드셰프는 흑수저 트리플 스타, 백수저 최현석, 백수저 에드워드 리입니다.
  3. 메뉴 없는 메뉴판을 채우기 미션으로 메뉴 3가지를 결정해서 장사를 시작합니다. 미션이 시작되면 24시간 후 레스토랑은 오픈해야 합니다. 2시간 30분 동안 300만 원 운영자금이 지급되며 실제 레스토랑을 찾은 고객에게 판매를 해야 합니다.
  4. 매출 1위 팀은 전원은 생존합니다. 
  5. 매출 하위팀은 전원 탈락입니다. 
  6. 그리고 나머지 요리사 중에서 심사위원 평가로 생존이 결정됩니다.

 

팀원 구성과 퇴출 구성팀

  1. 에드워드 리 팀(장 아저씨 식당) : 이영숙, 급식대가, 나폴리 맛피아, 만찢남(퇴출) 
    // 쌈장파스타, 고추장버터 스테이크, 캐비어 모둠전 
    // 납득되는 가격과 메뉴
  2. 최현석 셰프 팀(억수루 기사식당) : 장호준, 안유성(퇴출). 요리하는 돌아이, 이모카세 1호 
    // 트러플 금가스, 캐비어 알밥천국, 랍스터 마라크림 짬뽕 
    // 특수한 상권 오늘만을 위한 콘셉트
  3. 트리리플 스타 팀(트리플 반점) : 철가방 요리사(퇴출), 반찬 셰프, 남정석, 정지선 
    // 마라크림 딤섬, 바싹 불고기 바오, 고추장버터 뇨키와 로스트 치킨 
    // 진짜 레스토랑을 차렸을 때 합리적 메뉴와 가격 선택
    모두 하나가 되어 메뉴를 짜고 가격을 결정하며 시장에서 식재료를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긴급공지사항을 알립니다. 
  4. 퇴출 3명으로 구성된 새로운 팀  결성 :
    모두 팀 레스토랑 미션을 준비하는 중 또 다른 규칙을 공개합니다.
    레스토랑을 한 개를 더 오픈해야 하며 인원은 각 팀에서 퇴출한 사람들이 모여서 레스토랑을 새롭게 오픈해야 합니다.
    각 레스토랑 팀에서 가장 도움이 안 되는 1인을 투표를 통해 방출합니다.
    퇴출된 3명은 새로운 레스토랑을 오픈합니다. 
    팀원은 스스로 나와도 되고 투표를 해서 방출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1명은 퇴출당해야 합니다.

 

공평성 논란의 시작 _ 퇴출당한 3인의 운명은?

만찢남과 철가방요리사는 스스로 팀에서 나왔으며 최현석팀에서는 투표에 의해서 1인이 결정됩니다. 투표에서 방출될 1인은 누구일까요? 여기서 8화 이야기는 막을 내립니다. 흑백요리사 팀전에서 퇴출된 3인의 앞으로의 운명이 궁금해지면서 8화 이야기는 끝이 납니다. 앞으로 퇴출될 3인의 불공정한 조건을 이겨내고 생존할 수 있을 건인가? 공정성 논란성에 불을 붙인 다음 이야기 9화는 계속될 것입니다.

 

 


[흑백요리사 요약본 바로가기]

1화 2화 3화  4화 5화 6화 7화 8화 9화 10화 11화 12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