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일상

흑백요리사 4화 요약 흑수저 백수저 요리대결 넷플릭스

by plus stage 2024. 12. 3.

3화에 흑백요리대전 1라운드에 이어서 흑수저 요리사와 백수저 요리사의 2라운드의 대결이 시작됩니다.

'흑수저요리사와 백수저 요리사 중 어떤 요리사가 승리할 것인가?'

관전포인트가 흥미진진한 가운대 흑백요리 대결 2라운드가 시작됩니다.

 

흑백요리사 4화 요약

4화에서는 1라운드의 방식을 그대로 이어집니다.

 

정지선 셰프 vs 중식여신 (백수저 승)

눈가리개를 풀고 두 심사위원이 정지선 셰프와 중식여신의 요리의 심사 평을 나누면서 에피소드는 시작됩니다.

초박빙 1:1 상황에서 재심사 결과 생존자는 정지선 셰 프입니다.

이어서 흑백요리대결 2라운드가 시작됩니다.

 

4화 흑백요리사 요약본

 

대결 1 ) 이영숙 셰프 vs 장사천재 // 주재료 : 우둔살(백수저 승)

다음은 한식분야대결입니다. 
재야의 젊은 요리사 '장사천재'와 연륜 있는 '이영숙 셰프'의 대결입니다. 
너무나 대조되는 두 요리입니다.

 

 1. 이영숙 셰프 : 
미소곰탕 (우둔살로 미나리를 감싼 후 굽고 삶아서 야채와 들기름으로 낸 육수를 붓는 요리. 

소박한 한 그릇의 곰탕입니다.) 

이영숙 셰프는 한식대첩의 우승자이며 한식의 실력자입니다. 
2. 장사천재 : 
조선시대 샤부샤부(각종 야채와 우둔살 완자를 넣은 생선지짐이, 가운데 에는 국물이 있는 화려한 요리입니다. 
떠오르는 한식계의 젊은 요리사입니다. 
심사 결과에 대한 패배를 인정하며 자신의 화려한 요리를 이긴 이영숙 셰프의 요리를 통해서 덜어냄의 미학을 배웠다는 마지막 말을 남깁니다. 
3. 심사평 : 두 심사위원 모두 이영숙 셰프의 맛으로 이긴 곰탕 한 그릇 미소곰탕 이 영숙 셰프에게 생존 점수를 줍니다. 

 

대결 2 ) 조은주 셰프 vs 치킨갱스터 // 주재료 : 매생이 (백수저 승)

백수저 양식 25년 경력을 지닌 조은주 셰프의 양식풍의 매생이 굴국밥과 치킨갱스터의 관자와 매생이 보리 리소토의 대결입니다. 매생이 향 이 더 잘 살아있는 백수저 조은주의 생존입니다. 

 

대결 3) 정호준 셰프 vs 야키토리왕 // 주재료 : 산낙지 (백수저 승)

백수저 일본요리 19년 경력을 보유한 조은주 셰프의 훈연낙지 어묵가츠산도와 야키토리왕의 산낙지 튀김덮밥의 대결입니다. 훈연법과 색깔을 잘 살려서 백수저 장호준의 생존입니다. 

 

대결 4 ) 안유성 셰프 vs 영탉 // 주재료 : 돼지족발  (백수저 승)

백수저 16대 대한민국 명장 안유성 셰프의 남도냉이족찜과 영탉의 홍콩식 카오족발 대결입니다. 백수저 장호준의 생존입니다. 

 

대결 5) 최지형 셰프 vs 트리플스타//주재료 : 한돈 오겹살  (흑수저 승)

이북요리 전문가로 전 세계 최초 이북음식 다이닝을 하고 있는 백수저 최지형 셰프와 미슐랭식당 경력이 있는 파인다이닝 요리사 트피블 스타의 대결입니다. 

1. 최지형 셰프 :

이북요리 전문가 백수저 최지형 셰프는 오겹살은 재미있는 재료는 아니지만 쉽지 않은 주재료라고 합니다. 

맥적(돼지고기를 된장양념에 재운 뒤 숯으로 구워 만든 고구려 전통요 리)과 개성나물, 숙주나물, 돼지감자를 만들었습니다.

 2. 트리플 스타 : 

파인 다이닝 요리사로서 오겹살을 살, 지방, 껍질 부분으로 분리해서 요리합니다. 

칼질과 플레이팅 실력이 정교합니다. 

뼈에 붙인 떡갈비 요리를 만들었습니다. 

3. 심사평 :

최지형 셰프의 요리는: 고기를 잘 구웠으며 나물과 잘 어울립니다.

트리플 스타의 요리는 : 뼈를 잡고 먹는 떡갈비 치즈향이 나고 젓갈맛이 납니다.

처음에는 1:1로 재심사로 두 심사위원의 토론 끝에 껍데기 처리를 정교하게 한 트리플스타가 생존합니다. 

 

대결 6) 최강록 셰프 vs 승우아빠 // 주재료 : 들기름 (백수저 승)

들기름이 주재료가 되어서 어려운 요리이지만 마음을 비우고 대결하는 두 흑백 요리사입니다.

1. 최강록 셰프 : 이 방송세트는 허구이며 언젠가 떠날 것이니 하고 싶은 요리를 하겠다고 말합니다.

억지스럽지 않은 맛을 내고 싶다며 엄마가 해준 요리 느낌에 식욕을 자극해 주는 들기름에 볶은 무 스테이크 와 굴을 들기름에 졸여서 만든 음식입니다.

무와 굴의 조화로움이 돋보입니다.

2. 승우 아빠 : 파인 다이닝 요리사로서 칼질이 정교합니다. 개인 요리장비 액화질소까지 동원해서 들기름으로 차가운 디저트를 만 들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색다른 음식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승우아빠입 니다.

들기름 아이스크림, 메밀 간장캐러멜을 만듭니다.

3. 심사평 :

최강록 셰프의 요리 : 무의 단맛과 들기름 향이 좋습니다. 무와 굴의 맛이 맛있고 깔끔합니다.

승우아빠의 요리 : 심사위원이 아는 맛인데, 한번 더 먹어보고도 보기 전 까지는 뭔지 모르겠다고 합니다.

아이스크림의 완성도가 부족했다고 합니다.

대결 결과 1:1로 박빙의 실력으로 재심사를 합니다. 기본에 충실한 최강록 셰프의 요리가 생존했습니다. 

 

대결 7) 최현석 셰프 vs 원투쓰리 // 주재료 : 장트리오(고추장, 된장, 간장) 

파인다이닝 계열의 요리사끼리의 대결입니다. 고추장 간장 된장을 주재료로 한 요리에 자신감과 재미를 내보이는 최현석셰프입니다. 젊은 패기로 도전하는 원투쓰 리 파인 다이닝 요리입니다. 과연 고추장 된장 간장을 주재료로 어떤 음식이 요리가 완성될까요?

1. 최현석 셰프 :

평소에 고추장 간장 된장을 이용한 요리 실험을 많이 해본 경험을 토대로 자신감이 넘칩니다.

간장맛이 베일수 있도록 진공기계를 이용한 간장깍두기, 된장 바른 소고 기 스테이크, 유자와 사과주스를 넣고 고추장을 갈아서 만든 소스 향만 뽑아낸 초고추장 소스를 사용합니다

요리명 : 장트리오 스테이크 : 된장 한우 스테이크, 초고추장 에스푸마, 간장깍두기

2. 원투쓰리 :

파인 다이닝 요리사로 침착한 요리실력을 보입니다.

제주 흑돼지 구이, 제주감귤 노간 주열매를 에 고추장 향을 뽑아낸 물로 만들어 낸 소스로 만 든요리입니다.

요리명 : 흑돼지 감귤, 유채나물과 함께 풀어낸 음식

3. 심사평 : 최현석 셰프의 요리 : 간이 잘 밴 깍두기, 향이 좋은 스테이크, 하나하 나 독특한 방법으로 접근한 요리입니다. 간장 된장 고추장이 은은하고 약하게 전달되어서 좋습니다.

외국인에게 한국의 장맛을 잘 잘 알릴 수 있는 요리였습니다.

원투쓰리의 요리 : 된장 맛이 살아있습니다. 고추장 간장의 은은 한 향긋한 향이 좋습니다.

그런데, 입안에 뭔가 남아 있는 것이 있는지 입에서 뱉어낸 무언가를 휴지에 싸서 보관합니다. 무엇인지 궁금하다면서 ^^ 

 

흑백요리사 눈가리고 심사하기 시식장면



대결 결과 1:1로 재심사를 하면서 4화는 마무리됩니다.

최현석 셰프와 원투쓰리의 요리를 비교하면서 서로 언쟁을 벌이는 심사위원의 모 습과 아직 누가 생존했는지 아직 결론을 내리지 않은 채 흑백요리사 4화는 끝이 납니다.

과연 생존자는 누구일까요?

흑백전쟁 3라운드 5화에서는 흑백 팀전으로 대결이 벌어진다는 예고를 보여줍니다. 흑백요리사 계급전쟁은 계속됩니다.

 


[흑백요리사 요약본 바로가기]

1화 2화 3화  4화 5화 6화 7화 8화 9화 10화 11화 12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