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요리경연대회를 마치 오징어게임의 구성을 보는 듯 흥미로운 콘셉트로 인기를 끌었던 흑백요리사 2화 줄거리를 요약해 봅니다.
흑백요리사 2화 요약하기
흑수저 요리사들의 100분 안에 완성된 자신만의 시그니처 요리를 완성하면 백종원심사위원과 안성재 심사위원 두 사람이 시식을 해서 생존이냐 탈락이냐 보류냐를 결정합니다.
2화의 미션도 1화에 이어진 ‘100분 안에 자신만의 시그니처 요리를 완성하라!’입니다.
첫 번째 미션 계속
: 흑수저 계급 80명 중 20명만 살아남는다.!
개성 넘치는 심사위원 2명 : 백종원(요식업계 국민멘토), 안성재셰프(미슐랭 3 스타 세프)
심사기준 : ‘최강의 요리로 승부하라! ‘
흑수저 요리사들은 정해진 시간 100분 안에 자신만의 최강요리를 만듭니다.
백수저 요리사 20명은 2층에서 이번 대결을 지켜봅니다. 이번 대결에서는 부전승의 특권이 주어집니다.
흑수저 요리사들의 스토리와 생존자
1) 중식여신
2화 시작 장면은 흑수저 요리사 ‘중식여신’의 요리를 평가하는 백종원 심사위원의 먹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흑수저 요리사인 ‘중식여신’이 처음으로 20명의 요리사 중 처음 요리사로 생존합니다.
심사위원 백종원은 동파육 만두의 육즙과 아삭아삭 씹히는 밤의 맛과 식감을 칭찬하며 생존을 결정합니다.
2) 요리하는 돌아이
액션이 과한 ‘요리하는 돌아이’는 요리하는 동안 '돌아이'가 된다고 해서 생긴 닉네임입니다.
긴장감과 과한 표정과 행동을 여과 없이 보여줍니다.
대구이리와 커리버터소스, 껍질째 튀긴 옥돔 우로코야키를 만들었습니다.
안성재 심사위원은 미친 듯 요리하는 자세가 좋다며 채소의 익힘 정도는 좋았으나, 생선의 간 맞춤이 완전하지 않기 때문에 보류를 결정합니다.
4) 평가절하
잘 구운 고기 하나로 승부하겠다는 ‘평가절하’는 자신은 9년 동안 요리했으나 자신의 유명세 때문에 요리사로서 실력을 인정받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고기를 굽는 방법을 차별화하여 굴참나무 숯으로만 천천히 고기를 굽다가 레스팅으로 식혀 천천히 다시 굽다가 식히는 과정을 여러 차례 반복합니다.
버터나 허브가 이용하지 않고 소금과 기름으로만 맛을 낸 보섭살 스테이크를 만듭니다.
안성재요리사는 고기가 고루 익지 않았고, 고기 속까지 열전달이 고루 잘 되지 않아서 향이 살지 않았다고 요리를 평가합니다.
‘평가절하’는 생존하지 못하고 탈락하였습니다.
5) 히든천재
‘히든천재’ 파스타의 면을 삶는 방법을 자신만의 과정으로 독특하게 요리하며 자신만의 파스타 요리법을 추구하는 요리사입니다. 대중에게 잘 알려진 알리오 올리오파스타요리 하나로 승부를 걸었습니다.
안성재요리사의 평가는 ‘맛을 내기 어려운 알리오 올리오 요리를 잘 만들었다’고 하면서 요리사의 생존을 결정합니다.
6) 비빔대왕
임금의 옷을 입고 등장한 비빔대왕의 비빔밥은 어떨까요?
한글과 영어를 섞은 비빔밥 글자를 흰쌀밥으로 글씨를 쓰고 심벌즈 위에 밥과 나물을 올려놓은 전라도식 비빔밥입니다.
음악과 음식을 비벼야 한다며 밥을 먹기 전에 젓가락으로 음악에 맞춰 비비면서 비빔~~ 비빔 비비빔~이라는 노래를 부르게 합니다.
백종원 심사위원이 비빔밥 요리를 심사하면서 먹기 전 노래로 호응해 줍니다.
퍼포먼스는 화려한데 맛은 어떨까요?
우리 비빔밥에 대한 비빔대왕의 열정은 인정하지만 너무 짠 비빔밥입니다.
간 조절에 실패해서 비빔대왕은 탈락입니다.
7) 장사천재
조갯살 새우살을 으깨서 양념 베이스를 만들고 그 베이스로 나물 종류를 간하여 감칠맛을 더했습니다.
통영의 하얀 비빔밥을 만들었는데 해산물이 많이 들어가며, 자작하게 비비는 비빔밥입니다.
국물과 함께 비비는 경상도식 헛제삿밥처럼 먹는 음식입니다.
백종원 심사위원은 “젊은 분이 할머님의 손맛을 내다니 대단합니다. 생존입니다.”라고 평가합니다.
8) 그 이외 생존자들
한식 한상을 차려낸 ‘반찬셰프’ 생존, 닭고기 요리를 맛있게 한 ‘영탁’ 생존, 마파두부의 간을 귀신같이 맞춘다는 ‘간귀’ 생존입니다. 안성재 심사위원의 제자 ‘원투쓰리’와 ‘트리플스타’ 두 흑수저 요리사도 생존합니다.
9) 이모카세
한식코스 요리사이며 경동시장에서 집밥 한식정식을 손이 빠르게 차려내는 이모카세입니다.
손이 빠르고 간이 정확하며 푸짐한 한식정식과 술안주상을 차려냅니다.
모든 음식의 간이 동일하고 보쌈 맛이 기본이상의 실력이기 때문에 생존입니다.
9) 급식대가
경남 양산 초등학교에서 근무하는 15년 조리사로 일했습니다.
급식판에 나온 요리는 어떤 맛일까요?
까다로운 초등학생 입맛을 사로잡은 급식대가님은 어떤 맛의 요리를 했을까요?
안성재요리사는 급식을 맛있게 먹습니다.
그리고 어린 시절이 떠올라 감동합니다.
혹여 심사기준에 자신의 감정에 치우쳐서 심사를 하게 되지는 않을지 걱정이 되어 급식대가의 요리는 보류입니다.
10) 만찢남
만찢남은 만화방에서 떡볶이 팔다가 요리를 시작했으며 스승 없이 혼자서 연구해서 요리를 배웠습니다.
요리의 이름도 ‘맛의 달인 2권 25페이지 동파육’, ‘철냄비짱 8권 19페이지 게살춘권’입니다.
독학으로 접근할 수 없는 요리 동파육을 독학으로 만든 요리 천재 만찢남 합격입니다.
11) 철가방요리사
중식요리사 고1 때 배달부터 시작한 요리사입니다.
양파를 이용해 민찌를 만들어 튀겼고 양파를 제거하고 속 안에 팔보채를 넣어 요리하였습니다.
팔보완자를 잡지를 보고 연구해서 새롭게 시도한 요리입니다.
'청경채의 익힘을 정확하게 잘 익혔다'라는 평가와 함께 생존입니다.
12) 고기깡패
고기를 잘 다루는 요리사입니다.
갈비양념으로 익힌 고기를 프랑스식 조리법 갈비찜으로 재해석한 요리입니다.
서양식 요리를 먹을 때 한식갈비맛이 나는 요리를 만들었습니다.
고기가 부드럽고 맛있어서 생존입니다.
13) 셀럽의 셰프
채식만으로 만든 일식요리입니다.
비트, 아보카도, 콜라비, 표고버섯, 연근을 이용해서 비건초밥을 만듭니다.
출품요리는 베지테리언 사시미, 베지테리언 후토마키 2가지입니다.
미각적 착각을 일으키는 채식요리입니다.
삶고 찌고 훈연을 했고 채소요리 시 시간배분을 잘했습니다.
채소들 익힘 정도가 잘 맞습니다.
눈을 감고 먹는 아보카도와 비트는 참치맛이라고 합니다.
영리한 메뉴라고 위 층에서 지켜보는 최현석 셰프가 말합니다.
제2화는 셀럽의 셰프의 생존과 탈락을 결정하지 않은 채 마무리합니다.
주어진 시간 안에 만들어내는 요리에서 흑수저요리사들의 요리인생과 그들의 인생이야기가 감동을 더합니다.
[흑백요리사 요약본 바로가기]
1화 2화 3화 4화 5화 6화 7화 8화 9화 10화 11화 12화
'건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흑백요리사 4화 요약 흑수저 백수저 요리대결 넷플릭스 (8) | 2024.12.03 |
---|---|
흑백요리사 3화 요약 넷플릭스 다시보기 (8) | 2024.12.02 |
흑백 요리사 1화 요약 (8) | 2024.11.30 |
산화 당화 노화 주범 알아보기 (1) | 2024.01.12 |
코골이 원인 개선방법 (0) | 2023.07.17 |